ACADEMY

23기 교육수강 후기 (s**)

Author
centreal
Date
2018-07-11 20:44
Views
67
1. 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나요?



저는 전직 유치원 교사였습니다. 유치원 교사의 삶은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을 아이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어떤 일이든 만능이어야만 했습니다. 야근은 늘 연속이었고, 저의 삶이라고 말하기 보다 아이들을 위한 하루하루였습니다.

그렇게 4년이라는 시간이 지나면서 주말도 없는 빡빡한 삶보다 조금은 여유롭게 나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직업을 생각하게 되었고 자세가 좋지않아 운동삼아 하던 필라테스를 하면서 더욱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2. 많은 필라테스 교육기관중 센트리얼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필라테스 교육기관은 정말 많았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상담을 받으며 알아보는 데에도 많은 시간이 들었습니다.

교육적 질이 좋다고 자부하는 곳은 너무나 많았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천차만별이었습니다.

전통이 있고 교육적 프로그램도 좋고 기간도 적절한 곳은 터무니 없이 높은 가격대였고, 단기간에 많은 지도자를 배출하는 기관은 가격도 낮았지만 저에게 신뢰감을 주지 못했습니다. 센트리얼에서 상담을 받으면서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적절한 교육기간, 강사에게 가장 중요한 티칭 포인트를 집중 공약하여 가르치신다는 부분이 가장 신뢰가 가게 되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교육비가 더하지도 덜하지도 않는 정도의 비용이 든다는 점에도 메리트를 느꼈습니다.



3. 센트리얼 지도자과정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인가요?



제 마음을 가장 사로잡은 것은 직접 운동을 할 수 있는 레슨 시간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론수업 이었습니다. 실전에서 강사들이 가르치는 모습을 직접 체험하면서 현장의 분위기를 익히고 지도자로서 갖춰야 하는 부분들을 정확하게 흡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체대 출신이 아닌 일반인이어도 수준에 맞게 접근하여 해부학이라는 어려운 학문을 단기간 중요한 요점들을 간추려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주시는 점들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이론 수업을 일주일에 한번씩 아니면 이주에 한번씩이라도 넣어주셨더라면 조금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개인적인 공부를 많이 해야 하는 부분이 크기도 하지만 아무리 핵심포인트만 짚어 주신다 해도 딱 한번씩만 듣기에는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4. 지도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 자신과의 싸움이었습니다. 이쪽 계통에는 아무런 사전지식이 없는터라 모든 것이 생소하고 어려웠습니다. 너무 쉽게 생각하고 시작한거 같아 마음이 자꾸만 무너져내렸었습니다. 그래도 이왕시작한거 끝을 보겠다는 마음으로 어렵다 힘들다 생각이 들때마다 연습부터 했습니다. 모르면 계속 물어보고 반복하고 거의 혼자 센터에 전세 냈듯이 지낸거 같습니다.



5.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선택하려는 분들에게 센트리얼을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우선 모든 선생님들 팀장님 모든분들이 따뜻합니다. 못해도 부족해도 끌어주고자 늘 노력하시는 분들이에요.

어딜가든 가장 중요한건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서 더 중요한건 가르치는 자를 정말 잘 만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해야 더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