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19기 교육수강 후기

Author
centreal
Date
2018-03-23 12:39
Views
88
수료 기수 : 19기



1. 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나요?

몇년전부터 운동에 굉장히 관심이 많았고, 개인적으로는 pt처럼 근육이 커지는 느낌이 드는 운동보단 속근육을 잡아서 몸의 라인이 예뻐지는 운동을 찾으면서 필라테스를 시작하게되었습니다. 필라테스라는 운동을 점점 하게 되면서 필라테스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싶다는 생각도 들었고 어려운동작들이 잘 안 되는 내 자신을 보면서 이 동작은 기필코 완벽하게 해내고말겠다고도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나 자신도 관리할 수 있으면서 체형이나 몸이 예뻐지고 싶은 사람들을 내가 운동시키고 관리해주고 싶다고 생각해서 지도자 과정을 알아보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2. 많은 필라테스 교육기관중 센트리얼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필라테스를 운동목적으로 처음 배운곳이 센트리얼 필라테스 였고 우연히 지도자 과정 수업을 한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정보나 후기들을 알아보고 상담을 갔습니다. 처음으로 간 상담에서 매니저님이 굉장히 친절히 응대해주셨고 본 아카데미에 대한 확신을 심어주셨습니다. 그리고 상담과정에서 무조건 좋은얘기만 해주시는것이 아니라 솔직하게 상담해주시는 부분도 굉장히 신뢰가 갔습니다. 그리고 저를 가르쳐주셨던 필라테스 선생님도 센트리얼 아카데미 출신이셔서 센트리얼에 더 끌려서 정하게되었습니다.



3. 센트리얼 지도자과정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장점은 티칭의 비중이 굉장히 높다는 점입니다. 첫 티칭때는 입도 못떼고 단어선택도 어려워서 주눅도 많이 들고 자괴감도 굉장히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거의 매 시간마다 티칭을 시켜주신 덕분에 사람을 대하는것에 대한 두려움이나 티칭에서 실수를 했더라도 의연하게 넘어갈수 있는 스킬이 점점 생기게 되었습니다. 단점이라고 생각한것은 없지만, 해부학에 대한 이론수업이 조금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외워야하는 이론적인 지식이 굉장히 많은반면 이론수업횟수가 많지 않아서 급하게 외우고 급하게 따라가야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4. 지도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개인적으로는 항상 티칭이 어려웠습니다. 회원들이 알아듣기 쉬운 단어를 선택하고 그것을 토대로 큐잉을 줘야하는것과 실수를 했을때 대처하지 못하는 내 자신에대한 실망감들로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성격적으로 굉장히 조용조용한 성격이라 오히려 이론수업이 더 편했던 반면 티칭이 시작이 되면 굉장한 부담으로 다가와서 중간에 정말 포기하고 싶었던적도 있었어서 그 고비를 넘기는게 중요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5.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선택하려는 분들에게 센트리얼을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우선 교육분위기도 굉장히 편안했고 이용할수 있는 시설도 굉장히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교육해주시는 선생님들도 굉장히 꼼꼼하고 자세하게 알려주시고 해부학수업에서도 생소할수 있는 내용들을 이해하기 쉽게 교육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티칭 비중이 높은만큼 사람을 상대하는 스킬을 빠른시간에 터득할수 있는 교육과정이었고 그만큼 동기들이라는 새로운 인연과도 돈독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기때문에 센트리얼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