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34기 교육수강 후기 (백**)

Author
centreal
Date
2019-05-16 18:06
Views
17
1. 왜 필라테스 지도자 과정을 수강하게 되었나요?

공연을 메인 직업으로 하면서 자연스럽게 몸을 움직이고, 운동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요가를 주로 했었고, 요가가 제 몸이나 성향에 맞다고 생각해서 요가 자격증을 따고 요가 강사가 되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 중 공연을 함께하는 분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필라테스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필라테스를 생각하면 비싼 가격이 제일 먼저 떠올라서 쉽사리 운동하거나 도전하지 못했었는데요.

그 분이 필라테스가 배우에게 좋다는 조언을 해주셔서 한 번 도전해보게 되었습니다.



2. 센트리얼 지도자과정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인가요?

장점 1: 티칭 실력이 금방 성장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필라테스라는 운동 자체도 처음 접해보고, 가르치는 것도 생소하기 때문에 4개월 동안 어떻게 해야할지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계속되는 중간평가와 라운드 티칭으로 수업을 준비하고 연습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고, 연습을 하니 티칭이 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장점 2: 해부학과 도수 그리고 프로그래밍 수업

센트리얼 필라테스에서는 당연한 커리큘럼이라 몰랐지만 나와보니 위의 수업들이 없는 아카데미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부학은 배울때는 머리를 쥐어 뜯었지만... 워낙 기본적인 것을 간단하게 잘 알려주셨기 때문에 그리고 실습 수업 안에서도 계속 반복해서 질문해주시고 동작을 배울 때 같이 인지할 수 있도록 해주셨기 때문에 따라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도수치료는 정말 어디에서도 배울 수 없는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부학이야 책을 보거나 강의를 들을 수 있겠지만 센트리얼에서 배운 특정 부위, 특히 많이 발생하는 통증들과 자세들에게 필요한 도수치료 요법을 배운 것은 정말 행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그래밍은 어쩌면 특정 강사님의 노하우와 프로그래밍 구성 방법을 근접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였는데 다희쌤께 배울 수 있어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장점 3: 다양한 강사님을 만난다는 것

센트리얼 실습 강사님 3분, 이론 강사님 1분, 수업에서 만나는 강사님들까지 다양한 강사님을 만나서 공부하면서 어떤 강사가 되야할지 어떤 점을 본받고 배워야 할지 또 어떤점은 내 방식으로 만들어서 새롭게 해볼지 고민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그만큼 자신의 것을 그대로 보여주신 강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단점 1: 센터를 자주 이동한다는 것

한 센터에서 계속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이동한다는 것이 좀 번거롭다고 생각하는 점이었습니다.

한 센터에서만 계속 수업을 할 수 없고, 센터마다 있는 기구가 다르겠지만 아쉽다고 생각했습니다.



단점 2: 캐딜락을 많이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

캐딜락에 대한 이해를 캐포머에서 많이 배우고, 간간히 캐딜락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는데요.

사실 그 짧은 시간 동안에는 캐딜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정도를 만져보고 작동해보는 정도여서 실제로 캐딜락을 사용해볼 수 있는 경험이 적어서 아쉬웠습니다.



단점 3: 체어와 바렐 수업이 꽤나 짧다는 것

소도구/체어/바렐 수업이 하루씩이라서 안그래도 정신차리고 열심히 들으려고 작정하고 있었는데요.

정말 하루 배우고 다음날 바로 실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시간이 짧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3. 지도자 과정 중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33기 주말반이었는데요. 주중에는 일과 공연 연습을 병행하고 주말에는 수업을 듣는 것이 제일 힘들었어요!

주말반은 일과 병행하느라고 힘들다는 말을 수업 초반에 해주셨는데 정말 이렇게 힘들줄 몰랐습니다.

ㅜㅜ 겪어봐야 아나봐요....

그렇지만 힘들때마다 옆에 있는 동기 선생님들 보면서 힘내려고 했어요!

정말로 힘들때는 동기 선생님들이 함께 있다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필라테스 지도자과정을 선택하려는 분들에게 센트리얼을 추천한다면 그 이유는?

티칭 실력이 늘 수 있도록 선생님들이 도와주시고, 피드백해주신다는 점과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과 으쌰으쌰하면서 힘낼 수 있다는 것!

4개월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